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금기종 기자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4-11-17 20:15 | 수정 2014-11-17 20:20
재생목록
    ◀ 앵커 ▶

    올해 수능 문제 중에도 출제 오류가 있다는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수험생들의 이의 제기는 천 3백 건을 넘었습니다. 지난해 수능은 법원까지 가서 오류가 인정됐는데, 왜 오류 논란이 되풀이되는 건지 취재했습니다.

    ◀ 앵커 ▶

    박근혜 대통령이 순방을 마치고 귀국길에 "FTA를 통해, 국민소득 4만 달러 시대로 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엔저와 달러 강세를 비판한 것에 대해서는 "작심하고 한 말"이라고 했습니다.

    ◀ 앵커 ▶

    북한 김정은의 특사 자격으로 '2인자'로 불리는 최룡해 노동당 비서가 러시아 방문길에 올랐습니다. 최룡해는 내일 푸틴 대통령에게 김정은의 친서를 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전남 담양의 펜션 화재로, 전국의 펜션 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수도권 펜션을 점검해 봤더니, 화재에 취약한 곳이 많았습니다.

    ◀ 앵커 ▶

    대기업 회장이 청부 폭행을 했다고 허위 사실을 문자 메시지로 퍼뜨린 전직 직원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사이버 명예훼손에 대한 검찰의 수사 강화, 집중 취재했습니다.

    ◀ 앵커 ▶

    서울 강남의 대모산에 여러 차례 불을 지른 혐의로 50대 가정주부가 붙잡혔습니다. 이 주부는 "가정 불화로 우울증을 겪다가 불을 질렀다"고 말했습니다.

    ◀ 앵커 ▶

    국내 대형마트에서 올해 호주산 쇠고기 판매량이 한우를 앞질렀습니다. 한국-호주 간 FTA가 비준되면, 호주산 쇠고기 가격은 더 내려갈 수 있어서, 한우 경쟁력 확보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앵커 ▶

    제2롯데월드 쇼핑몰이 문을 열자 근처 백화점과 공영 주차장이 주차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반면 제2롯데월드 주차장은 한산한데, 그 이유를 취재했습니다.

    ◀ 앵커 ▶

    프랑스 나폴레옹 황제가 쓰던 모자가 경매에서 25억 여 원에 낙찰됐습니다. 모자를 산 사람은 우리나라 기업인입니다.

    ◀ 앵커 ▶

    지중해의 작은 섬나라 몰타가 참다랑어 양식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몰타는 유럽 각지에 양식 참다랑어를 공급해 막대한 소득을 올리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몰타에서 도입한 참다랑어 양식 연구가 한창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