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박영일 기자

與, 퇴직 공무원 면담…野, 공무원연금 개혁 토론회

與, 퇴직 공무원 면담…野, 공무원연금 개혁 토론회
입력 2014-11-17 20:53 | 수정 2014-11-17 21:04
재생목록
    ◀ 앵커 ▶

    공무원연금 연내개혁을 추진하고 있는 새누리당이 오늘은 퇴직 공무원들을 만나 연금개혁에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비교적 차분하게 진행된 퇴직공무원들과의 만남.

    새누리당은 연금 재정 부족액이 현 정부에서는 15조 원, 다음 정부에서는 33조 원 이상으로 급증한다며 개혁에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김무성/새누리당 대표 ▶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하다는 점에 대해서 이해를 해주시고 여러분들께 마지막 애국심에 호소하는 그런 심정입니다."

    퇴직 공무원 대표들은 개혁에는 공감한다면서도 유족연금 축소와 밀어붙이기식 추진에 우려한다고 밝히고 계속 대화하기로 했습니다.

    ◀ 김기옥/전국공무원연금 수급권자 총연합회장 ▶
    "(개혁안에 대해서) 우리 연금 수급권자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그 생각을 전달해드리는 게 가장 큰 취지입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공무원노조와 전문가,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그러면서 개혁은 필요하지만 연내처리는 동의할 수 없다는 기존입장을 다시 강조했습니다.

    ◀ 문희상/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장 ▶
    "더 내고 덜 받고 늦게 받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목표일을 정해놓고 군사작전 펴듯이.."

    토론회에서는 연금삭감을 주장해 온 납세자연맹 측의 발언을 공무원노조가 막으면서 충돌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개혁의 시한보다 사회적 합의가 중요하다고 밝힌 새정치민주연합은 수령액 상한선 마련 방안 등을 검토한다면서도 구체적인 안은 아직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박영일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