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성일 기자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4-12-27 20:15 | 수정 2014-12-27 21:08
재생목록
    ◀ 앵커 ▶

    원자력 발전소 해킹의 배후로 지목된 북한은 "남측의 모략"이라며 반발했습니다. 가스 누출 사고로 노동자 3명이 숨진 신고리 원전은 가동을 중단하고 안전성 점검을 받았습니다.

    ◀ 앵커 ▶

    북한 김정은 위원장을 풍자한 영화 '인터뷰'가 미국 개봉 성공에 이어, 불법 다운로드가 수십만 건에 이를 정도로 세계적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불법 복제본이 중국에 유포되면서, 국경을 맞댄 북한이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 앵커 ▶

    범죄를 저지르고 옥살이를 한 재소자들의 자녀들이 정신 질환을 앓거나, 범죄를 저지를 확률이 다른 아동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모의 범죄로 상처받는 자녀들의 삶,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 앵커 ▶

    졸업생들의 '학점 부풀리기'를 막기 위해 평가방식을 바꿀 것을 요구한 정부 정책에 학생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평가 방식을 고수하는 대학에게 불이익을 주겠다고 밝혔습니다.

    ◀ 앵커 ▶

    지하철에서 옆 사람 자리까지 차지하고, 폭력을 휘두르거나, 춤을 추는 승객들 탓에 뉴욕 지하철이 골치를 앓고 있습니다. 처벌 강화가 해법일지,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조응천 전 청와대 비서관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검찰은 자택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최고 형량이 10년인 '무고 혐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앵커 ▶

    황산과 같은 유해 화학 물질을 이용해 치명상을 입히는 도심 테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지침을 지키지 않고 판매하는 곳이 많아, 범죄를 뒤쫓는데에도 어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 앵커 ▶

    '쥐 잡는 날'을 알리던 60년대, '선아 제한'을 설득하던 70년대를 거쳐, 설치 미술로 소통을 강조한 최근 광고까지, 공익 광고를 통해 50여 년 사회상을 되짚어봤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