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오뉴스
기자이미지 전기영

검찰, '자살 검사' 폭언·폭행 의혹 부장 검사 해임

검찰, '자살 검사' 폭언·폭행 의혹 부장 검사 해임
입력 2016-07-27 12:06 | 수정 2016-07-27 13:59
재생목록
    ◀ 앵커 ▶

    업무 스트레스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서울남부지검 김 모 검사 사건과 관련해 폭언, 폭행 의혹이 제기된 부장검사를 해임하기로 했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전기영 기자, 전해 주시죠.

    ◀ 리포트 ▶

    검찰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고 김홍영 전 사울남부지검 검사에게 폭언·폭행한 의혹이 제기된 상급자 김 모 부장검사를 해임하기로 했습니다.

    대검찰청 감찰본부는 어제(26) 감찰위원회를 열어 김수남 검찰총장에게 김 부장검사의 해임 청구를 권고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감찰위원회 권고에 따라 김 총장은 법무부에 김 부장검사의 해임을 청구할 예정이며, 법무부는 검사징계위원회를 열어 해임 여부를 최종 결정하게 됩니다.

    감찰위원회는 김 부장검사가 김 검사를 지도 감독하는 과정에서 폭언이나 모욕 등 인격 모독적 언행을 일삼았고, 소속 검사나 직원들이 괴로워했던 점 등을 고려한 결과 김 부장검사가 검사로서의 직을 수행하기 부적절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대검찰청은 김 검사의 자살에 상관의 폭언이나 폭행이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감찰을 진행했습니다.

    감찰위원회는 숨진 김 검사가 SNS를 통해 밝힌 각종 의혹과 언론이 제기한 의혹의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당시 해당 검사실 직원과 동료 검사, 연수원 동기를 상대로 조사를 벌였습니다.

    MBC뉴스 전기영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