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오뉴스
기자이미지 육덕수

특검 수사 준비에 박차, 이르면 오늘 특검보 인선

특검 수사 준비에 박차, 이르면 오늘 특검보 인선
입력 2016-12-04 12:04 | 수정 2016-12-04 13:35
재생목록
    ◀ 앵커 ▶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사건 규명을 위한 박영수 특검이 수사팀 구성 등 본격적인 수사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르면 오늘쯤 청와대로부터 4명의 특검보 인선도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육덕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박영수 특별검사가 특검팀 조직 구성 등 본격적인 수사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박 특검은 어제는 특검 인선 1호로 지목된 윤석열 대전고검 검사를 공식적으로 만나 수사팀 구성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 검사에게 사심 없이 정도 있는 수사를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특히 특검팀의 핵심 수사 인력인 4명의 특검보 인선이 이르면 오늘쯤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 특검은 이틀 전 검사와 판사 출신 특검보 후보자 명단 8명을 청와대에 추천했습니다.

    박 특검은 이와 함께 특검 사무실도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한 빌딩으로 정하고, 임대 계약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이번 주 후반쯤 특검의 수사가 본격 가동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박 특검은 앞서 법무부에도 수사기록 검토에 필요한 검사 10명을 미리 파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특검은 수사팀 인선을 마무리짓는 대로 검찰로부터 넘겨받은 수사기록 검토를 시작으로 본격 수사에 나서게 됩니다.

    MBC뉴스 육덕수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