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이브닝뉴스
기자이미지 구경근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 사과, 여야 긴급 대책 논의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 사과, 여야 긴급 대책 논의
입력 2016-10-25 17:05 | 수정 2016-10-25 17:16
재생목록
    ◀ 앵커 ▶

    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관련해 여야 각 당은 긴급히 대책 논의에 들어갔습니다.

    자세한 소식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경근 기자 전해주시죠.

    ◀ 기 자 ▶

    새누리당은 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 발표 직후 이정현 대표 주재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했습니다.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최순실 씨와의 관계를 인정했고 사안의 심각성을 받아들인 만큼 그동안 불거졌던 각종 의혹들을 해소하고 국민 우려를 불식시키는 후속 조치를 마련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고위원들 다수 중에선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사퇴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잠시 뒤 오후 5시 반부터는 중진의원들이 간담회를 열어 후속 대책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가 최 씨와의 개인적인 관계에 대해서 유감을 표명한 것에 그쳤다고 평가했습니다.

    추미애 대표는 최씨의 신병을 하루빨리 확보해서 증거 인멸을 막고 제대로 진상을 조사해 박 대통령이 국정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오후 7시부터는 비공개 최고위원회를 열어 당의 공식 대응책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당은 국민들의 분노를 달래기에는 너무나 부족한 사과였다고 총평했습니다.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감동적인 자백을 해야 함에도 변명으로 일관했다고 비난했고 대변인 논평을 통해 박 대통령이 아무런 공적지위가 없는 최 씨에게 재임기간 중 직접 의견을 물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비선실세를 인정한 것이라며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국기문란이라고 주장했습니다.

    MBC뉴스 구경근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