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여홍규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6-04-12 20:00 | 수정 2016-04-12 20:52
재생목록
    ◀ 앵커 ▶

    4.13 총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여야 주요 정당은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을 중심으로 막바지 총력 유세전을 펼쳤습니다.

    ◀ 앵커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야당이 더이상 발목을 잡을 수 없도록 내일 선거에서 판결을 내리는 투표를 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대표는 "내일은 우리 경제를 살리는 날이자 새누리당의 경제 실패를 심판하는 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공동대표는 "1번과 2번은 그동안 많은 기회를 가졌지만 제대로 못 해냈다"며 "이번엔 속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 앵커 ▶

    중국의 북한 식당을 탈출해 귀순한 종업원들의 탈출 당일 모습이 담긴 CCTV 화면을 MBC 취재진이 단독 입수했습니다.

    종업원들이 평소와 다름 없이 출근을 위해 숙소를 나서는 모습, 그리고 이들이 밤늦게까지 돌아오지 않자 북한식당 직원들이 황급히 숙소로 들이닥치는 모습 등이 포착됐습니다.

    ◀ 앵커 ▶

    4.13 총선을 앞두고 MBC가 최첨단 기술을 집대성한 선거방송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렇게 움직이는 스크린에 개표 상황이 실시간 전송되는 '로봇 스크린'뿐 아니라, 당선 확률을 빠르고 정확하게 예측하는 인공지능 '스페셜 M'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의 이목을 사로잡을 비밀 병기를 미리 공개합니다.

    ◀ 앵커 ▶

    지하철역 인근 자전거 거치대에서 자전거를 훔치는 사건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거치대 주변에 CCTV가 없거나 CCTV가 있더라도 지하철 출입구만 향해 설치된 곳이 많기 때문입니다.

    ◀ 앵커 ▶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슬쩍 차를 대 놓는 얌체 운전자들이 적지 않습니다.

    주차공간이 좁은 아파트에서는 입주민 갈등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운전기사]
    "여기 안내하는 사람이 여기 와서 잠깐 대기하라고 했어요."

    ◀ 앵커 ▶

    일본에서 생활고에 시달리는 노인들이 일부러 범죄를 저지르고 있어 사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교도소가 밥과 잘 곳을 제공하고 아프면 치료까지 해주다 보니 양로원처럼 생각하고 제 발로 들어가는 겁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