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여홍규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6-04-15 20:00 | 수정 2016-04-15 20:03
재생목록
    ◀ 앵커 ▶

    총선 참패로 지도부가 총사퇴한 새누리당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위원장엔 원유철 원내대표가 추대됐고, 다음 주 외부인사를 포함한 비대위원 인선도 이뤄질 예정입니다.

    공천 결과에 반발해 탈당한 무소속 당선자들에 대해선 모두 복당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 앵커 ▶

    더불어민주당은 선거대책위원회를 해산하고 6명의 새 비대위원을 발표했습니다.

    기존 주류인 친노와 운동권을 배제하고, 비주류인 이종걸 원내대표를 비롯해 실무형 인사들을 발탁했습니다.

    ◀ 앵커 ▶

    국민의당 안철수 공동대표는 "당이 단순한 캐스팅보트가 아니라 국회운영의 중심축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19대 국회 임기 종료를 앞두고 임시국회 소집을 제안하며 양당을 압박했습니다.

    ◀ 앵커 ▶

    일본 남부 구마모토 현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인한 피해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건물 수십 채가 무너지면서 최소 17명이 숨지고, 1천 2백 명 넘는 사람들이 다쳤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여진까지 계속되면서 구조작업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취재진이 참상의 현장을 찾아갔습니다.

    "집은 폭삭 무너져버렸고, 인근 도로는 땅밑으로 푹 꺼져 버렸습니다."

    ◀ 앵커 ▶

    북한이 오늘 새벽, 김일성의 생일을 맞아 동해안 지역에서 중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습니다.

    사거리가 3,000km에 달하는 '무수단'으로 추정되는데, 우리 군 당국은 "미사일이 제 궤도에 오르지 못해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의 의도 분석합니다.

    ◀ 앵커 ▶

    지난해 메르스 여파로 주춤했던 중국인 관광객들이 다시 늘면서 올 들어 국내 유통업체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화장품 매출은 물론, 한류의 영향으로 초콜릿과 김, 과자 등이 유커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앵커 ▶

    미국에서 구슬을 이용한 비만 치료법이 개발됐습니다.

    좁쌀 크기의 플라스틱 구슬을 위장 동맥에 넣어 식욕을 강제로 떨어뜨리는 건데, 1시간 정도면 시술이 가능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