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준범

가슴 커진다는데…한방 미용 시술, 그 효과는?

가슴 커진다는데…한방 미용 시술, 그 효과는?
입력 2016-08-23 20:30 | 수정 2016-08-23 20:35
재생목록
    ◀ 앵커 ▶

    한의학은 그 치료범위가 넓어지면서 다이어트나 성형 시술에도 침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기대했던 것만큼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소비자 불만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준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본인의 가슴에 불만이 있었지만 수술은 내키지 않았던 30대 이 모 씨.

    침만 맞아도 성형이 된다는 얘기에 420만 원을 내고 1년간 스물다섯 번에 걸쳐 침 시술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1년 후 시술이 끝난 다음, 가슴둘레는 겨우 1센티미터만 늘었고 가슴 자체의 크기도 만족할 만큼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이 모 씨 가족]
    "등에 살이 쪘는지 가슴에 살이 쪘는지 알 수 없는 거잖아요. 침을 놓으니까 나중에는 부어요. 그걸 또 커졌다고 얘길 하고…."

    최근 3년 반 동안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한방진료 민원 사례는 모두 115건.

    피부 문제나 염증 같은 부작용이 생긴 경우가 가장 많았고,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불만이 두 번째였는데 이 중에선 가슴 성형 관련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시술을 하는 병원들은 침으로 자극을 줘서 체내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근육을 키워 성형 효과를 낸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외과 수술만큼 결과가 단기간에 확연히 드러나지 않고, 크기가 달라졌다고 판단하는 기준도 의사와 환자가 다르다 보니 분쟁이 끊이지 않는 겁니다.

    [김경례/한국소비자원 의료팀장]
    "효과가 없는 이유를 체질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고, 체중이 줄어드는 경우에도 그럴 수 있다는 식으로 (설명합니다.)"

    대한한의사협회는 피부나 다이어트에 대한 한방 미용 시술은 만족도가 매우 높지만, 가슴 성형은 학술적 연구가 좀 더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MBC뉴스 이준범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