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권순표

최순실, 독일법인 대표 '핵심측근' 교체…잠적해 수사 대비?

최순실, 독일법인 대표 '핵심측근' 교체…잠적해 수사 대비?
입력 2016-10-23 20:03 | 수정 2016-10-23 21:23
재생목록
    ◀ 앵커 ▶

    최순실 씨 행방은 저희 취재팀도 독일 현지에서 계속 알아보고 있지만 여전히 묘연합니다.

    이런 가운데 최씨의 독일회사 대표가 갑작스럽게 바뀌어서 그 이유가 뭔지 의문이 일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권순표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최순실 씨의 페이퍼컴퍼니로 알려진 더블루 K,

    그동안 더블루K 독일 현지법인의 대표이사는 최씨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고영태 씨였습니다.

    대통령이 사용해 화제가 된 핸드백 브랜드를 만들었고 문화계의 최고 실세로 부상한 차은택 감독과 최씨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그런데 지난 20일 갑자기 대표이사가 고씨에서 독일 교포 변호사인 박 모 씨로 바뀝니다.

    미르, K스포츠 재단과 관련해 불법이 있으면 엄단하겠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과 함께 검찰 수사가 본격화된 시점이었습니다.

    따라서 자금 유용 의혹에 대한 수사에 대비해 독일법에 적용을 받는 현지인으로 대표를 교체한 것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최씨가 인적이 드문 독일 작은 마을에 호텔과 주택 3채 등 부동산을 대거 매입한 부분에 대한 의혹도 증폭되고 있습니다.

    스포츠 마케팅이란 사업목적에도 맞지 않고, 딸 정유라 씨의 훈련을 위한 것이라고 보기도 어렵다는 게 현지 주민들의 지적입니다.

    [이웃 주민]
    "한국 올림픽 승마 선수를 양성하려는 목적이라면 여기는 아닙니다. 아무런 시설이 없어요."

    최씨가 부동산 구입가격을 부풀려 비자금을 조성했거나 자금세탁을 시도했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독일 슈미텐에서 MBC뉴스 권순표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