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세로

'송민순 전 장관 회고록' 놓고 여야 공방 격화

'송민순 전 장관 회고록' 놓고 여야 공방 격화
입력 2016-10-17 06:03 | 수정 2016-10-17 06:05
재생목록
    ◀ 앵커 ▶

    노무현 정부가 UN북한인권결의안 표결 전에 북한 측에 의견을 물었다는 송민순 회고록 파장이 거셉니다.

    ◀ 앵커 ▶

    문재인 전 대표가 북한과 내통한 것이라는 새누리당의 총공세에 문 전 대표 측은 물어본 게 아니라 통보한 거라 주장했습니다.

    김세로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새누리당은 이번 사건을 '북한 정권 결재 사건'으로 이름 붙였습니다.

    이정현 대표는 문재인 전 대표를 겨냥해 "다시는 이 정부에서 일하지 못하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력 비판했습니다.

    [이정현/새누리당 대표]
    "답이 뻔히 정해져 있는 그런 내용을 가지고 북한에 이렇게 묻는다고 하는 것은 한마디로 말해서 내통 모의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내부 확인 결과 당시 문 전 대표는 북한인권결의안에 찬성 입장을 피력했다며, 여당의 공세를 유력 대권후보 흠집내기로 규정했습니다.

    [우상호/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자꾸 이런 식으로 접근하면 우리는 박근혜 대통령의 김정일 면담기록을 가지고 싸우게 돼 있습니다. 이게 바람직합니까?"

    당시 연설기획비서관을 지낸 김경수 의원과 이재정 전 통일부 장관도 회고록의 내용을 반박했습니다.

    문 전 대표 또한 이정현 대표를 향해 "내통은 새누리당 전문이 아니냐"며 대단한 모욕이라고 반발했습니다.

    국민의당은 북한의 지시를 받았다면 주권국가로서 적절치 못한 것이고 여당은 틈만 나면 색깔론 공세를 펴고 있다며 양당 모두를 비판했습니다.

    MBC뉴스 김세로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