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 챙겨 볼 뉴스

오늘 챙겨 볼 뉴스
입력 2016-10-17 06:19 | 수정 2016-10-17 06:25
재생목록
    미사일 기술의 적성국 수출을 통제하는 국제협의체인 '미사일기술 통제체제' 제30차 총회가 오늘부터 오는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립니다.

    35개 회원국에서 3백여 명의 관련 인사들이 참석하는 이번 총회에서는 북한의 미사일 관련 물품 조달 채널 차단 등 국제 미사일 확산 방지를 위한 수출 통제 강화 등 다양한 방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

    정의당 심상정 상임대표는 오늘 미르와 K스포츠재단 설립과 관련해 전경련이 사법당국의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동시에 자진 해산 절차를 밟을 것을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대표 발의한다고 밝혔습니다.

    결의안에는 야 3당에서 70명, 야당 성향의 무소속 김종훈, 유종오 의원을 비롯해 새누리당에선 비박계 김용태 의원 등 모두 73명이 동참했습니다.

    =============================

    정부가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중와이파이' 1천 20개소를 오늘부터 추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서민·소외계층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통시장과 복지시설 등을 중심으로 현재 1만 천280개 지역에서 무선 인터넷존 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내년에도 1천개소를 또 추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 챙겨 볼 뉴스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