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한컷 뉴스] 멸종위기 '남생이' 자연부화 성공 外

[한컷 뉴스] 멸종위기 '남생이' 자연부화 성공 外
입력 2016-10-17 06:22 | 수정 2016-10-17 07:50
재생목록
    잘못된 보신 문화와 서식지 환경 변화 등으로 멸종위기에 처한 민물 거북이 남생이입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남생이 새끼 열한 마리가 지난 5월 월출산 국립공원 대체 서식지에서 자연부화로 태어난 후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공단은 대체서식지에서 자연부화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까만 유건과 푸른 도복을 입은 유생들이 한획 한획 신중하게 답안을 써내려갑니다.

    인재를 등용하기 위해 치러졌던 조선시대 과거 시험이 서울 경희궁에서 재현됐는데요.

    진지하게 고민하는 나이 지긋한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장원급제를 향한 열정이 느껴지네요.

    =============================

    반백년전 가을 풍경은 어땠을까요.

    어려움 속에서도 수확의 계절을 이웃들과 함께 즐겼던 당시 사진들이 공개됐습니다.

    1960년 가을 들판에서 한해 농사를 갈무리하는 손길이 분주합니다.

    농부들이 낟알 한 알 놓칠세라 도리깨로 힘차게 벼 타작을 하는데요.

    높고 청명한 가을날씨에 운동회도 빠질 수 없죠?

    1957년에 열린 제1회 어머니 대운동회에선, 전국에서 선발된 어머니들이 흰 저고리에 검정 치마 차림으로 힘껏 달리는 모습이 이채로운데요.

    추억과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이 사진들은 국가기록원 누리집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

    희귀 유전병 때문에 비정상적으로 큰 혀를 갖고 태어난 16개월 된 아기 페이즐리 모리슨 요한슨입니다.

    미국 사우스다코다 주에 사는 이 아기는 어른의 혀보다 더 큰 혀 때문에 스스로 숨쉬기도 어렵고 음식도 먹지 못해 생후 6개월까지 몸에 튜브를 꽂고 지냈는데요.

    두 번의 혀 수술에 성공하면서, 이제는 여느 아이처럼 음식도 먹고 환하게 웃을 수 있게 됐습니다.

    =============================

    얼굴은 물론 온몸에 금칠을 한 소년이 절도 있는 동작으로 소림 무술을 선보입니다.

    중국 허난성 정저우에서 열리는 국제소림무술축제를 위해 지역 쿵후 학교 학생들이 개막식 공연 준비 과정을 공개했는데요.

    올해로 11회를 맞은 이 축제는 무술과 관광, 문화교류 등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대규모 행사로, 전 세계 60개국 이상의 무술인들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한 컷 뉴스>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