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태윤

검찰 '최순실 태블릿PC' 확보, 문서 200여 개 발견

검찰 '최순실 태블릿PC' 확보, 문서 200여 개 발견
입력 2016-10-26 07:08 | 수정 2016-10-26 09:59
재생목록
    ◀ 앵커 ▶

    문제의 파일이 줄줄이 나오고 있는 최순실 씨의 태블릿PC를 검찰이 확보했습니다.

    청와대에서 누가 문제의 파일을 최 씨에게 보냈는지 등은 쉽게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김태윤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 사건 수사팀'이 최순실 씨가 사용한 태블릿PC를 확보해 파일 분석에 나섰습니다.

    청와대 문건이 최 씨에게 사전 유출됐다는 한 방송사의 보도에 대해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태블릿PC 안에서는 대통령 연설문과 국무회의 발언 등 200여 개의 문서 파일이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JTBC로부터 태블릿PC 1개를 수령했다"며 "파일 내용은 현재 전문 부서에서 분석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검찰은 "수사 단서로 삼을 부분이 있으면 수사에 참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 시민단체는 문건 유출 관련자 전원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과 관련해서는 검찰이 전경련 이용우 사회본부장과 권 모 팀장, K스포츠재단의 노 모 부장을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이 본부장과 권 팀장을 상대로 전경련이 대기업으로부터 거액을 모금한 과정과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최 씨의 최측근으로 지난 1월 K스포츠재단에 들어와 핵심 역할을 한 노 씨에 대해서는 재단 설립과 운영에 최 씨가 개입했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태윤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