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편집부

오늘 챙겨 볼 뉴스

오늘 챙겨 볼 뉴스
입력 2016-12-01 06:18 | 수정 2016-12-01 06:21
재생목록
    질병관리본부는 겨울철 질환 발생에 대처하기 위해 응급실 운영의료기관 530곳, 보건소 235곳과 함께 '한랭질환 감시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감시체계 운영을 통해 수집한 저체온증과 동상, 동창 등 한랭질환 현황은 하루 단위로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 게시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만성질환을 앓은 고령자가 한파에 노출되면 체온이 잘 유지되지 않고, 혈압상승으로 심뇌혈관 질환이 발생하거나 악화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오늘부터 반도체 제조장비와 디스플레이용 필름 등 IT 소재, 현미경과 렌즈 등 광학·영상기기, 그리고 MRI 등 의료기기의 관세가 인하됩니다.

    기획재정부는 8백서른네 개 물품에 대한 관세가 단계적으로 철폐됨에 따라 이 같은 관세가 인하된다고 밝혔는데, 헤드폰과 MP3 등 일반 수입 소비제품들의 가격도 인하돼 소비자 혜택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부터 서울과 경기, 부산 등의 조정대상지역에 분양되는 아파트들은 1순위 청약을 이틀로 나눠 실시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청약경쟁률이 과도하게 높아지는 것을 막기 위해 이 같은 조처를 내렸는데, 아파트가 건설되는 광역시나 해당 시·군 거주자의 청약을 먼저 접수한 다음 이튿날엔 도 단위 청약 가능지역 가운데 해당지역 외에 사는 사람들의 청약을 받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