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오뉴스
기자이미지 이문현

문준용 '제보 조작' 파문…"법적 조치·특검 필요"

문준용 '제보 조작' 파문…"법적 조치·특검 필요"
입력 2017-06-27 12:06 | 수정 2017-06-27 12:09
재생목록
    ◀ 앵커 ▶

    정치권에서는 '제보 조작' 파문과 관련한 후폭풍이 거셉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강력한 조치를 촉구했고, 국민의당은 거듭 사과하면서도 특검 등을 통해 특혜 채용 의혹을 함께 조사하자고 주장했습니다.

    이문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번 파문에 대해 "관련자들이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거짓 없는 조사를 통해 응분의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일은 선거부정이자 지나칠 수 없는 중대 행위라며, 당선을 목전에 둔 후보를 떨어뜨리기 위한 노골적인 정치 공작이자 대선 개입·국기문란이라는 점에서 큰 충격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어제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대국민 사과를 했던 국민의당은, 오늘 법조인 출신의 재선 김관영 의원을 위원장으로 한 진상조사단을 꾸려 자체 조사에 나섰습니다.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는 철저한 조사로 법적 조치를 취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고, 특검을 통해 특혜 채용 의혹 자체도 함께 규명하자고 말했습니다.

    박 전 대표는 또 자신은 알지 못했고 안철수 당시 대선 후보도 몰랐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도 이번 제보 조작에 당의 개입이 있었는지 여부를 밝히는 동시에, 특혜 취업 의혹 진실도 함께 규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MBC뉴스 이문현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