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이브닝뉴스
기자이미지 이준희

우병우 '캐비닛 문건 의혹' 거듭 부인…"지난번에 답변"

우병우 '캐비닛 문건 의혹' 거듭 부인…"지난번에 답변"
입력 2017-07-24 17:01 | 수정 2017-07-24 20:11
재생목록
    ◀ 앵커 ▶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청와대 민정비서관실에서 발견된 박근혜 정부 문건 작성 지시 의혹들에 대해 다시 한번 부인했습니다.

    특검팀은 '캐비닛 문건'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재판에도 증거로 제출해서 공방이 예상됩니다.

    이준희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우병우 전 수석이 청와대 민정비서관실에서 발견된 박근혜 정부의 '삼성 경영권 승계' 관련 보고서를 작성하라고 지시한 의혹에 대해 거듭 부인했습니다.

    우 전 수석은 오늘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자신의 재판에 출석하면서 '민정비서관 당시 삼성 관련 문건을 작성하라고 지시한 게 맞느냐'고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지난번에 다 답변드렸다"는 말만 남긴 채 법정으로 향했습니다.

    우 전 수석은 지난 17일 재판에 출석하면서 캐비닛 문건 존재에 대해 "무슨 상황인지 무슨 내용인지 알 수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특검팀은 지난 21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재판에 최근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캐비닛에서 발견된 문건 16종을 증거로 제출하면서 "대통령 민정수석비서관실의 행정관이 작성, 출력해 보관한 문건"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검팀은 또 "2014년 하반기 당시 민정비서관의 지시에 따라 민정비서관실 행정관들이 보고서를 작성해 민정비서관에게 보고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내일 이 부회장 재판에는 우 전 수석의 지시로 '삼성 경영권 승계' 관련 문건을 만들어 보고했다는 검사 등 전직 행정관들이 증인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MBC뉴스 이준희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