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김세진

북한, 탄핵반대 집회 '맹비난'…정부 "내정간섭 말라"

북한, 탄핵반대 집회 '맹비난'…정부 "내정간섭 말라"
입력 2017-02-27 20:17 | 수정 2017-02-27 20:23
재생목록
    ◀ 앵커 ▶

    헌법재판소의 최종 변론이 있었던 오늘, 북한은 대남비난과 선동에 열을 올리며 탄핵 정국 속 남남갈등을 더욱 부추기려는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냈습니다.

    김세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북한 통일전선부 산하의 대남 기구 반제민족민주전선은 "촛불집회에 도전하는 맞불 집회가 박근혜 정부의 파멸을 더욱 촉진시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태극기 집회 등 탄핵반대 집회를 '고용시위대'라고 비난하면서, 박 대통령에게 면죄부를 주는 단말마적 발악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난했습니다.

    반제민전은 웹 사이트 '구국전선'을 통해 남한 내 대정부투쟁과 사회 혼란을 유도해왔습니다.

    앞서 사드 배치를 둘러싼 갈등 국면에서도 노동자와 농민 계층의 공동투쟁을 선동했습니다.

    [유동열/자유민주연구원 원장]
    "(반제민전이) 매 시기 국민정서를 포착해서 지금 현재 탄핵국면이 극렬하게 되기 때문에 남남갈등, 우리 사회를 교란시키기 위해..."

    조총련 기관지인 조선신보와 북한 우리민족끼리 등 선전매체들도 일제히 박 대통령 변호인단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비난했습니다.

    [북한 우리민족끼리]
    "(탄핵기각의 경우) 사회는 정치적 대혼란과 경제적 침체위기에 빠지게 될 것이라고..."

    정부는 내정간섭이라며, 북한 주민들의 민생이나 먼저 돌보라고 일침을 가했습니다.

    [정준희/통일부 대변인]
    "(북한이)'민심에 역행하는 자, 갈 곳은 역사의 무덤이다'라고 했는데 이 말을 스스로에게 돌아보기를 바랍니다."

    또 김정남 피살과 관련해 "화학무기를 민간인에게 사용한 것을 강력 규탄한다"며 국제사회와 공동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김세진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