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박성원

검찰 향후 수사는? 우병우 향하는 칼끝, 재소환 임박

검찰 향후 수사는? 우병우 향하는 칼끝, 재소환 임박
입력 2017-03-30 20:14 | 수정 2017-03-30 20:25
재생목록
    ◀ 앵커 ▶

    우병우 전 청와대 수석 수사를 마무리하는 것도 검찰의 숙제로 남아있습니다.

    우 전 수석 혐의에 대한 보강수사를 진행 하고 있는데, 조만간 우 전 수석을 다시 불러 조사한다는 방침입니다.

    박성원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검찰 특별수사본부는 특검 수사가 종료된 직후부터 우병우 전 수석의 각종 의혹을 밝히는데 수사력을 집중해 왔습니다.

    첫 소환 당시 이른바 '황제 조사' 논란에 휩싸였던 검찰은 이후 전담수사팀을 중심으로 관련자 소환과 압수수색을 이어갔습니다.

    최순실 씨의 국정개입을 방치했다는 직무유기, 문체부 인사 개입 등 직권남용, 특별감찰관 활동 방해 등 기존 혐의에 대한 수사가 상당 부분 진척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검찰은 우 전 수석이 자신의 측근을 '스포츠 4대 악 신고센터' 책임자로 앉히려 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월호 사고와 관련된 광주지검의 수사를 방해했다는 의혹도 확인 중입니다.

    검찰은 이에 앞서 우 전 수석의 가족회사에 억대 뭉칫돈을 보낸 투자자문회사를 압수수색하고 대표를 불러 송금 경위 등을 조사했습니다.

    지난달 특검이 청구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된 만큼, 검찰은 영장 재청구를 염두에 두고 우 전 수석의 범죄 혐의를 입증할 구체적인 단서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사무실 3곳에서 제출받은 자료 분석이 끝나는 대로, 검찰은 우 전 수석을 재소환해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MBC뉴스 박성원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