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나세웅

'문준용 취업특혜' 제보 조작, 윗선 개입 여부 수사

'문준용 취업특혜' 제보 조작, 윗선 개입 여부 수사
입력 2017-06-27 20:01 | 수정 2017-06-27 20:40
재생목록
    ◀ 앵커 ▶

    지난 대선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취업 특혜 의혹에 대한 증거조작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 앵커 ▶

    국민의당 해당 당원이 긴급체포됐고 당 차원의 조직적 개입 여부에 대한 수사도 본격화됐습니다.

    먼저 나세웅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검찰은 어젯밤 긴급체포한 국민의당 당원 38살 이유미 씨를 상대로 이틀째 강도 높은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 씨는 지난 대선 때 문준용 씨 동료의 증언이라며 녹음 파일과 SNS 대화내용을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누구 지시받고 제보 조작하셨습니까?)
    "…."

    이 씨는 조작 사실을 인정한다면서도 검찰 소환에 앞서 지인에게 "당에서 기획해서 지시했다"며, "꼬리 자르기 하려고 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보내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검찰은 당시 국민의당 대선캠프 차원에서 조작 지시가 있었는지, 조작 사실을 알고도 묵인했는지를 집중적으로 캐묻고 있습니다.

    참고인 신분으로 한 차례 조사를 받은 이준서 전 최고위원도 출국 금지됐습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유미 씨의 제보 내용을 김인원 전 공명선거추진단 부단장에게 전달했는데, 이때 조작 사실을 사전에 알았는지가 쟁점입니다.

    앞서 당 진상 조사에서 '본인은 몰랐다'고 진술한 이 전 최고위원은 현재 외부와의 접촉을 끊은 채 검찰 조사에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계십니까?"

    "연결이 되지 않아…."

    검찰은 조만간 이 전 최고위원을 다시 불러 조사할 계획이며, 김 전 부단장 역시 재소환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나세웅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