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현재근

野 "이참에 진상 규명하자"… '취업 특혜' 특검 요구

野 "이참에 진상 규명하자"… '취업 특혜' 특검 요구
입력 2017-06-27 20:06 | 수정 2017-06-27 20:33
재생목록
    ◀ 앵커 ▶

    이런 가운데 야권에서는 국민의당 녹취 조작은 분명히 잘못됐지만 그렇다고 취업 특혜 의혹이 해소된 건 아니라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특검에서 조작 파문과 함께 취업 특혜 의혹까지 진실을 밝히자는 겁니다.

    현재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지난 대선 기간에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 씨의 '취업 특혜' 의혹에 대해 특검법을 발의한 자유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이 부끄러울 게 없다면 특검을 거부할 이유가 없을 것이라며 이번 기회에 진실을 밝히자는 입장입니다.

    바른정당도 '조작' 논란은 물론 본질인 '취업 특혜'에 대한 명확한 진실 규명이 병행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혜훈/바른정당 대표]
    "병행해서 특혜 의혹 사건에 관련된 진실도 규명이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세에 몰린 국민의당 일각에서도 조작 사건에 대한 규명과 사과는 하더라도 이번 일로 '취업 특혜' 의혹 자체에 면죄부를 줘서는 안 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박지원/전 국민의당 대표(MBC '뉴스M' 출연)]
    "모든 문준용 씨의 문제에 대해서는 우리 당 문제를 포함해서 특검을 통해서 다 털고 가야 된다 하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의 특검 주장은 당장의 책임을 피하려는 전략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특검은 검찰 조사가 미진할 때나 국민적 합의가 있을 하는 것이라며 지금 특검을 하자는 것은 고도의 '물타기 전략'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처럼 입장 차가 뚜렷한 가운데 현재 진행 중인 검찰 수사 상황에 따라 '취업 특혜' 의혹에 대한 진실 공방이 재점화할 수도 있습니다.

    MBC뉴스 현재근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