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강민구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8-23 20:00 | 수정 2017-08-23 20:00
재생목록
    ◀ 앵커 ▶

    문재인 대통령이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공군전투기가 출격대기했다는 증언과 헬기가 기총사격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특별조사를 지시했습니다.

    국방부는 특별조사단을 구성해 진상조사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앵커 ▶

    북한 김정은이 군 시설을 찾아 대륙간탄도미사일 부품과 엔진 생산을 늘릴 것을 지시했습니다.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 정보를 노출시키면서도 호전적 위협 발언은 자제해 군사력을 과시하며 주변 정세를 좀 더 지켜보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 앵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이 미국을 존중하기 시작했고, 긍정적인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하며, 대화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미 재무부는 북한을 지원한 중국과 러시아의 기업과 개인을 제재대상에 추가해 강온 양면 전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앵커 ▶

    불법 정치자금을 받아 2년 복역한 한명숙 전 총리가 오늘 만기출소했습니다.

    여당이 억울한 옥살이였다며 적폐로 몰아세우자 야당은 사법부 부정이라고 반발했습니다.

    ◀ 앵커 ▶

    평창올림픽 지원에 1년 넘게 반대하던 한전이 정부의 거듭된 요청에 8백억 원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이사회 의결도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이같이 결정된 배경, 짚어봅니다.

    ◀ 앵커 ▶

    법원이 모레 예정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1심 선고공판에 대한 TV생중계를 불허하고, 취재진의 법정촬영도 금지했습니다.

    피고인들에게 보장된 무죄추정원칙과 인권침해 우려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 앵커 ▶

    살충제 달걀 파동으로 소비가 크게 줄면서 달걀의 산지 가격이 25% 폭락했습니다.

    대형마트 3사가 1천 원까지 달걀값을 내렸지만, 소비자들의 불안은 가시지 않고 있습니다.

    ◀ 앵커 ▶

    하반기 채용시장이 다음 달부터 열리는 가운데 이른바 스펙을 보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이 민간기업까지 확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취업 준비도 업무능력을 최대한 부각시키는 면접 위주 전략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