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현재근

정진석 SNS파문, 與 "책임져라" vs 野 "재수사하라"

정진석 SNS파문, 與 "책임져라" vs 野 "재수사하라"
입력 2017-09-23 20:12 | 수정 2017-09-24 10:33
재생목록
    ◀ 앵커 ▶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에 대해 SNS에 올린 글을 놓고 여당이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며 강력히 반발했습니다.

    야당은 뇌물수수혐의 재수사를 요구하며 맞섰고, 정 의원은 해당 글을 삭제하고 "가족에게 상처 주기 위한 건 아니었다"며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보도에 현재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사흘 전,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자신의 SNS에 올린 글입니다.

    정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와 아들이 박연차 뇌물수수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은 뒤, 부부싸움 끝에 권 여사가 가출하고 이어 노 전 대통령이 목숨을 끊었다며, 이것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책임이냐고 썼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망언에 책임질 각오를 해야 할 것이라며 법적 대응방침을 시사했습니다.

    [김효은/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과거의 잘못을 바로잡는 것을 정치보복과 이념 대립으로 보는 정진석 의원이 청산 대상임을 자백하는 것입니다."

    '노 전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관'으로 불리는 김경수 의원은 "정 의원에게 사과 요구는 물론, 그 어떤 타협도 없을 것"이라며 강경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반면, 한국당은 이번 일로 정치적 공방만 벌일 게 아니라 당시 노 전 대통령과 관련된 사건의 진실을 재수사를 통해 밝히라고 촉구했습니다.

    [강효상/자유한국당 대변인]
    "노 전 대통령의 서거 과정과 함께 600만 달러 뇌물수수 사건의 진상을 밝히는 재수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면서 본질은 문재인 정부가 자행하고 있는 정치보복에 있다며, 한을 풀기 위해 칼을 휘두른다는 것이 허위 사실이냐고 따졌습니다.

    하지만 노 전 대통령 서거 이후 '공소권 없음' 불기소 처분이 이뤄진 사안이라 재고발하더라도 각하될 가능성이 커 실제 재수사가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파문이 확산되자 정 의원은 논란이 됐던 SNS 글을 오늘 자진 삭제했습니다.

    대신 '노 전 대통령의 비극적 결심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때문이었다'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주장을 반박하기 위해 올렸던 글이었다며, 노 전 대통령 가족에게 상처주기 위한 것은 아니었다고 해명했습니다.

    MBC뉴스 현재근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