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서상현

엘리베이터에서 '훅'…최시원 반려견에 물린 50대 사망

엘리베이터에서 '훅'…최시원 반려견에 물린 50대 사망
입력 2017-10-21 20:12 | 수정 2017-10-22 07:42
재생목록
    ◀ 앵커 ▶

    50대 여성이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이웃 주민이 키우던 반려견에게 물린 뒤 패혈증으로 숨진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최시원 씨의 가족이 키우던 반려견이었데, 최 씨와 가족들은 사죄의 뜻을 밝혔습니다.

    서상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의 한 아파트에서 53살 김 모 씨가 이웃이 기르던 개에게 물렸습니다.

    서울의 유명한 한식당 대표이기도 한 김 씨는 사고 당시 엘리베이터에 타고 있다 화를 입었습니다.

    [이웃주민]
    "엘리베이터 문이 열렸는데 강아지가 훅 달려와서…들어와서 물었대요."

    [이웃주민들]
    "건강했는데…."
    "요 며칠 안 보였어…."
    "말도 안 된다. 그 젊은 사람이…."

    김 씨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엿새 만인 지난 6일 '패혈증'으로 숨졌습니다.

    당시 목줄을 하지 않고 있었던 이 반려견은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최시원 씨의 가족이 키우던 프렌치 불도그였습니다.

    사건이 알려진 뒤 최시원 씨는 SNS를 통해 "가족을 잃은 큰 충격과 슬픔에 빠진 유가족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반려견과 같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 최 씨의 아버지도 SNS에 사과글을 올리면서 "치료과정 문제나 2차 감염 등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정확한 사인을 단정짓기 어려운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사고 당시 아파트 현관문이 열려있었던 것으로 전해지면서 견주의 부주의를 탓하는 네티즌들의 글이 올라오는 등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숨진 김 씨의 언니는 언론 인터뷰에서 "너무 황망한 죽음이지만 견주 분들을 증오하고 혐오하기엔 동생과의 사이를 잘 안다"며 "소송할 생각도, 배상받을 생각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서상현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