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홍승욱

검찰 "전병헌 청와대 수석, 소환 조사 불가피"

검찰 "전병헌 청와대 수석, 소환 조사 불가피"
입력 2017-11-15 20:13 | 수정 2017-11-15 20:51
재생목록
    ◀ 앵커 ▶

    한국e스포츠협회의 자금유용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전병헌 수석을 직접 불러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검찰은 수사 대상이 아니라고 말하기 어렵다며 소환 시기 등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홍승욱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전병헌 수석의 전 비서관들에 대한 뇌물·횡령 혐의를 수사 중인 검찰이 전 수석 소환 조사 방침을 처음 밝혔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오늘(15일) 기자들과 만나 "e스포츠협회 후원금 제공 과정과 운영 과정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수사 진전 상황을 감안할 때 당시 회장, 명예회장이던 전병헌 수석 직접 조사는 불가피하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 정도 수사 상황이 됐는데 전 수석이 수사 대상이 아니라고 하는 것은 겸연쩍은 일"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검찰은 전 수석의 국회의원 시절 비서관이던 윤 모 씨와 김 모 씨, 폭력조직원 출신 브로커 배 모 씨를 구속했습니다.

    검찰은 이들이 후원금을 세탁해 빼돌리는 과정에 전 수석이 연루됐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또 전 수석이 협회 명예회장으로 재직하면서 규정을 바꿔 상근회장만 받던 급여를 수령한 의혹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윤 씨 등의 범행에 관여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e스포츠협회 사무총장은 오늘 오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았습니다.

    검찰은 어제(14일) 조 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한 뒤 자금유용과 자금세탁, 허위급여 지급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조 씨에 대한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될 예정입니다.

    MBC뉴스 홍승욱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