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재훈

문 대통령 "중국몽, 전 인류가 함께 꾸는 꿈 되길"

문 대통령 "중국몽, 전 인류가 함께 꾸는 꿈 되길"
입력 2017-12-15 20:04 | 수정 2017-12-15 20:20
재생목록
    ◀ 앵커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5일)은 베이징대학에서 중국의 젊은이들을 상대로 연설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항일 투쟁사 등 한국과 중국의 오랜 역사적 유대감을 강조하며 정서적 공감대를 넓히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재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베이징대학 연설에서 북한 핵 문제는 이웃나라인 중국에게도 위협이 된다면서 반드시 평화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또 북한과 대립과 대결을 원하지 않으며 북한이 올바른 선택을 할 경우 국제 사회와 함께 밝은 미래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중 양국은 근대사의 고난을 함께 겪고 극복한 동지라며 두 나라 공동의 항일 투쟁사 등 오랜 역사적 유대감을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중국몽이 중국만의 꿈이 아니라 아시아 모두, 나아가서는 전 인류와 함께 꾸는 꿈이 되길 바랍니다."

    한국의 젊은 세대들이 자주 즐기는 중국 맥주와 음식을 언급할 때는 베이징대 학생들의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요즘은 중국의 쓰촨 요리 '마라탕'이 새로운 유행입니다."

    문 대통령 내외는 베이징 유리창 거리와 영보재라는 문방사우 상점을 둘러본 뒤 면담 일정을 이어 갔습니다.

    우리의 국회의장격으로 권력서열 3위인 장더장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을 만난 데 이어 권력서열 2위로 중국 경제를 사실상 총괄하는 리커창 국무원 총리를 면담했습니다.

    리 총리는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의 방문을 계기로 그동안 중단됐던 양국 간 협력 사업이 재가동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BC뉴스 이재훈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