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최경재

잔불 정리와 동시에 수색…이 시각 행정안전부

잔불 정리와 동시에 수색…이 시각 행정안전부
입력 2017-12-21 20:13 | 수정 2017-12-21 20:27
재생목록
    ◀ 앵커 ▶

    충북 제천의 스포츠센터를 뒤덮었던 불길은 지금은 어느 정도 잡힌 상태입니다.

    하지만, 건물 곳곳에 남겨진 잔불은 아직도 완전히 진화가 안 된 상태이고 아직도 혹시 모를 추가 피해자를 찾기 위해 수색 작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어떤지 행정안전부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최경재 기자, 전해주시죠.

    ◀ 기자 ▶

    우선 사망자를 놓고 혼선이 계속 빚어졌기 때문에 다시 한번 정확한 공식 피해 인원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행정안전부와 소방청을 통해 공식 확인된 데 따르면 16명이 사망하고 22명이 다쳤습니다.

    현재도 진화작업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불은 오늘 오후 3시 50분쯤 충북 제천시 하소동의 한 스포츠센터 1층 주차장에서 시작됐습니다.

    이곳에 세워둔 차량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불은 8층 건물 전체로 번졌습니다.

    이 건물 2층과 3층에는 남녀 목욕탕이 위치하고 있는데 숨진 50살 김 모 씨를 비롯한 16명이 대부분 2층 목욕탕에서 발견됐습니다.

    건물 내부에 대한 수색은 지금도 진행 중입니다.

    소방당국은 오늘 오후 5시 40분쯤 큰 불길을 잡은 뒤 잔불 정리를 하면서 동시에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건물 안에 유독가스가 차 있어 진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추가 피해자가 나올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오늘 화재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행정안전부 장관을 중심으로 신속한 화재 진압과 구조를 통해 인명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이낙연 국무총리는 관계 부처는 인명 구조를 위해 가용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할 것과 추가적인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에 안전조치를 철저히 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행정안전부에서 MBC뉴스 최경재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