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오희 리포터

[스마트 리빙] '가방끈' 하나 바꿔도 '눈에 띄네' 外

[스마트 리빙] '가방끈' 하나 바꿔도 '눈에 띄네' 外
입력 2017-01-14 06:55 | 수정 2017-01-14 06:58
재생목록
    ▶ '가방끈' 하나 바꿔도 '눈에 띄네'

    민무늬 일색이던 가방끈.

    하지만, 최근에는 화려한 색과 무늬를 넣은 제품들이 하나 둘 등장하고 있습니다.

    가방끈 하나로 누구나 쉽게 옷차림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데요.

    색이 들어가고 두께가 얇은 제품은 여성스러움을, 굵기가 두껍고 무늬가 있는 건 활동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끈을 탈부착할 수 있는 가방이 있다면 온라인 쇼핑몰이나 액세서리 부자재 매장에서 끈을 구입해 바꿔 보세요.

    가방을 새로 사지 않아도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 이때 한 가지 주의할 점.

    장식이 없고 가방끈과 비슷한 색상의 상의를 입는 게 좋다는군요.

    ▶ 빅 데이터로 살펴본 '지역 인기 먹거리'

    부산하면 어떤 음식이 떠오르세요.

    대부분 회나 밀면, 돼지국밥을 생각하실 텐데요.

    빅 데이터(big data)로 살펴본, 각 지역의 인기 먹거리.

    생각보다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부산'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씨앗 호떡'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주'와 관련된 음식으로는 비빔밥이 아닌, '수제 초코파이'가 꼽혔고, '제주도'의 주요 음식으론 회와 아이스크림, 고기국수, 감귤, 갈치조림 등이 언급됐는데요.

    아이스크림 중에서 '땅콩아이스크림'이 주요 키워드로 급부상했다고 합니다.

    또,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속초'는 닭강정이, 뒤를 이어 물회와 오징어순대, 새우튀김 등이 꼽혔다는군요.

    ▶ 불황에 뜨는 '무지갯빛'

    경기 침체가 계속되면서 무지갯빛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TV 광고와 베이글, 케이크 등의 디저트는 물론, 패션업계에도 무지갯빛 제품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는데요.

    화려한 색깔의 제품을 보면서 기분 전환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올해는 무지갯빛이 대세가 될 거란 전망입니다.

    전문가들은, 작은 사치를 통해 마음의 위안을 얻는 이른바 '립스틱' 효과 때문이라고 설명하는데요.

    뉴욕타임즈와 영국 신문 가디언도 무지갯빛을 유행 색깔로 꼽으면서, 앞으로 알록달록한 제품들이 더 많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추운 날씨 '실내 체험형 테마파크' 주목

    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최근 실내 체험형 테마파크가 주말 가족 나들이, 데이트 장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즐길 거리, 볼거리 풍성한 체험형 테마 파크, 어떤 곳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경기도 이천의 한 테마파크.

    우리 돼지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직접 돼지를 만지거나 안아볼 수 있습니다.

    또, 돼지들이 펼치는 공연 관람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돼지 인형도 만들 수 있고요.

    미리 예약하면, 천연 재료를 사용한 수제 햄을 만들 수 있다는군요.

    사막 여우, 앵무새, 상어까지 40여 종의 동물이 모여있는 실내 동물원.

    단순히 구경하는 것을 넘어, 살아있는 동물을 만지면서 직접 교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방관, 아나운서, 요리사, 연예인.

    현실 속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이곳은 직업 체험형 테마파크인데요.

    다양한 소품부터 자동차, 건물까지 모두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돼 더욱 실감 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 리빙 플러스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