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박윤수

박근혜 대통령, 탄핵사유 전면부인 "이득 챙긴 것 없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사유 전면부인 "이득 챙긴 것 없다"
입력 2017-02-07 06:08 | 수정 2017-02-07 06:52
재생목록
    ◀ 앵커 ▶

    헌법재판소는 오늘 11차 변론을 이어갑니다.

    오늘 변론을 보면, 이정미 재판관이 퇴임하는 3월 13일 이전에 탄핵 결정이 날지, 아니면 3월 중순을 넘길지 가늠이 될 것 같습니다.

    박윤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탄핵소추를 당한 대통령이 '피청구인의 입장'이란 제목으로 헌재에 제출한 의견서입니다.

    13장 분량으로 국회 측의 탄핵사유를 모두 부인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최순실 씨에게 일부라도 국정에 개입하도록 한 사실이 없으며, 공무원 경질은 감찰 결과 문제가 있어 교체가 필요하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진술했습니다.

    최 씨에게 공무상 비밀을 누설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의견을 들어보라고 한 것이지 자료를 보내라고 한 것은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정호성 비서관에게 연설문 외에 다른 문건을 최 씨에게 보내도록 위임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미르와 K스포츠재단 설립을 위해 기업들로부터 출연을 받았지만, 대통령이 재단 운영에 관여하거나 이익을 취한 것은 없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재판부가 추가로 요청한 세월호 7시간 행적에 대해서는 더 언급할 것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열리는 헌재의 11번째 변론에서 몇 명의 증인이 추가로 채택될 지가 헌재의 선고 시기를 결정할 전망입니다.

    오는 14일까지 변론기일이 잡혀 있는데 추가 증인 채택으로 이후에도 변론이 열린다면 이달 내 선고는 어려울 전망입니다.

    MBC뉴스 박윤수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