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박재훈 앵커

2부 오늘의 주요뉴스

2부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3-17 06:27 | 수정 2017-03-17 06:28
재생목록
    ◀ 앵커 ▶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오늘 우리나라를 방문해 북한 핵·미사일 대응방안과 사드 관련 문제를 논의합니다.

    앞서 일본을 찾은 틸러슨 장관이 지난 20년간 미국의 대북정책은 실패했다며 북한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강조한 가운데, 국가 간 자금 거래를 할 수 있는 국제결제시스템망에서 북한이 완전히 퇴출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앵커 ▶

    박근혜 전 대통령 소환조사를 앞둔 검찰이 SK그룹 수뇌부를 소환 조사하는 등 기업 관련 뇌물수수 혐의 확인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 여부는 소환조사 당일 박 전 대통령의 진술내용에 따라 갈릴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 앵커 ▶

    대선 때 개헌 국민투표를 동시에 하는 방안을 놓고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측과 이른바 '반 문재인' 세력간 신경전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불출마 결정 후 범보수 대표주자간 경쟁은 더 치열해졌습니다.

    ◀ 앵커 ▶

    광주의 한 대학 신입생 환영회에 참가한 여대생이 갑자기 의식을 잃은 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부산에선 트럭이 안전펜스를 들이받아 운전자가 현장에서 숨졌습니다.

    ◀ 앵커 ▶

    금요일인 오늘 전국은 대체로 맑고 포근해 봄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겠습니다.

    다만 미세먼지 농도가 수도권과 강운 영서, 충청·전북 지역에서 '나쁨' 단계까지 올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