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이진희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뉴욕서 공개…경쟁 가속화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 뉴욕서 공개…경쟁 가속화
입력 2017-08-24 07:07 | 수정 2017-08-24 09:48
재생목록
    ◀ 앵커 ▶

    삼성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8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눈길을 확 잡아끄는 신기술은 없었지만, 최첨단 기능을 선보이면서 곧 신제품을 내놓을 LG와 애플에 먼저 포문을 열었습니다.

    뉴욕에서 이진희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삼성전자가 미국 뉴욕 시간으로 수요일 오전 갤럭시 노트8 신제품을 전 세계에 처음 공개했습니다.

    [고동진/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
    "멀티태스킹이 쉽고, 필기는 효과적이며, 그림은 생생하도록 (노트8을) 만들었습니다."

    테두리를 거의 없앤 18.5대 9의 디자인으로 화면의 몰입감을 높이면서도 상하로 좀 더 길어져 한 손에 잡는 데 불편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갤럭시 제품 최초로, 광각과 망원 카메라 2대를 장착해 가까운 피사체와 먼 배경까지 동시에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 배경의 초점 조절하는 기능을 추가해 피사체를 마음대로 강조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루이스/IT 전문가]
    "제일 눈에 띈 건 듀얼 카메라였어요. (갤럭스 시리즈 중에) 듀얼 카메라는 처음이잖아요.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노트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인 S펜에도 방수·방진 기능이 추가되는 등 성능이 크게 향상됐습니다.

    필기과정으로 최대 15초의 짧은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하는 '라이브 메시지' 기능도 추가됐고, 단어뿐 아니라 문장까지 번역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2개를 동시에 실행하는 앱 패어 기능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눈길을 확 사로잡는 신기술은 없었지만, 지금까지 나온 최첨단 기능이 집적된 제품이라고 삼성 측은 밝혔습니다.

    삼성에 이어 LG와 애플도 곧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올가을 시장판도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뉴욕에서 MBC뉴스 이진희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