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정성기

'타우러스' 첫 실사격 성공…北 지휘부 '무력화'

'타우러스' 첫 실사격 성공…北 지휘부 '무력화'
입력 2017-09-14 06:11 | 수정 2017-09-14 06:29
재생목록
    ◀ 앵커 ▶

    우리 군이 유사시, 북한 수뇌부를 정밀 타격할 수 있는 장거리 공대지미사일, '타우러스'를 시험발사해 정확히 목표물에 명중시켰습니다.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한 우리 군의 '킬체인' 전력의 핵심 자산의 위력이 입증됐다는 평가입니다.

    정성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공군의 주력 전투기 F-15K가 활주로를 박차고 이륙합니다.

    장거리 정밀유도 공대지 미사일인 '타우러스'를 장착한 채, 편대비행을 합니다.

    충남 태안 인근 서해 상공에서 타우러스가 투하되고, 미사일 스스로 저공비행을 시작합니다.

    약 20분간 순항한 이 미사일은 전북 군산 앞바다 직도 사격장에 위치한 목표물을 포착하고.

    "3, 2, 1"

    목표지점을 정확히 수직으로 관통합니다.

    타우러스의 최대 사거리는 500km지만 이번 시험발사는 서해 환경과 안전을 고려해 400km로 설정됐고, 미사일이 목표물 상공을 한 번 지나쳐 왔다가 다시 가서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자체 항법장치를 단 타우러스는 고도 500m를 유지하며 날아가다, 목표물 근처에선 3,000m까지 급상승한 뒤 수직으로 내리꽂는 위력을 선보였습니다.

    [이현우 중령/공군 제52시험평가전대]
    "실사격 성공을 통해 타우러스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공군은 적이 도발하면 뛰어난 정밀타격 능력으로 즉각 응징할 것입니다."

    지난해 말부터 도입되고 있는 타우러스는 우리 군이 구축하려는 '킬 체인'의 핵심 자산 가운데 하나입니다.

    원거리 정밀 타격이 가능해, 북한이 도발 징후를 보이면 충남과 대전 등 후방에서 발사해도 평양 주석궁 등 북한 수뇌부의 핵심시설을 정확히 때릴 수 있습니다.

    군 당국은 내후년까지 타우러스 260기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대북 응징 능력을 대폭 끌어 올린다는 계획입니다.

    MBC뉴스 정성기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