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5MBC뉴스
기자이미지 신정연

국토부 "안전진단 안 받은 BMW 운행 중지 검토"

국토부 "안전진단 안 받은 BMW 운행 중지 검토"
입력 2018-08-08 17:02 | 수정 2018-08-08 17:05
재생목록
    ◀ 앵커 ▶

    정부가 안전진단을 받지 않은 BMW 차량은 운행을 못 하게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 사고 원인 조사를 올해 안에 마무리하고 다른 문제가 발견되면 강제 리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정연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잇단 주행 중 화재로 사회적 불안이 커지고 있는 BMW 사태에 대해 정부가 특단의 대책을 꺼내 들었습니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BMW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는 자동차안전 연구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긴급 안전진단을 받지 않은 차량에 대해 운행중지를 명령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 장관은 차량 소유자들이 불편을 겪을 수밖에 없어 반발이 예상되지만, 터널이나 주유소 등 공공장소에서 불이 나면 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오는 14일까지 긴급 안전진단을 빠짐없이 받을 것을 호소하며 안전진단을 받지 않은 차량과 진단 결과 화재 위험이 있는 차량은 매매도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전문가를 투입해 BMW 화재 원인 분석을 올해 안에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의 자료 제출에만 의존하지 않고 독자적인 실험과 조사를 병행하겠다면서, 다른 문제가 발견되는 즉시 강제 리콜을 명령할 방침입니다.

    국토부는 올 들어 어제까지 불에 탄 BMW는 지금까지 알려진 32대가 아니라 34대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절반이 넘는 18대가 지난달과 이달 들어 난 화재로 집계됐습니다.

    MBC뉴스 신정연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