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5MBC뉴스
기자이미지 서혜연

野 "채용비리 국정조사" vs 與 "국감 이후 검토"

野 "채용비리 국정조사" vs 與 "국감 이후 검토"
입력 2018-10-23 17:00 | 수정 2018-10-23 17:21
재생목록
    ◀ 앵커 ▶

    서울교통공사를 비롯한 공공기관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서 어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한 야당이 민주당의 국정 조사 수용을 재차 촉구했습니다.

    여당은 국감이 끝난 뒤에 수용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입장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서혜연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자유한국당은 서울교통공사에서 불거진 채용 비리 의혹이 공기업 전반에서 일어나고 있었다는 것이 확인되고 있다며 여당의 국정조사 수용을 압박했습니다.

    [김성태/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지금이라도 야당의 국정조사 요구를 즉각 수용하고, 비리척결에 동참하기 바랍니다."

    한국당은 정의당이 강원랜드 채용 의혹을 국정조사에 포함시키자고 요구한 데 대해서는 납득이 가지 않는다며 "물을 타려고 하는 것은 정의당 답지 않다"고 비난했습니다.

    이에 비해 바른미래당은 정의당이 국정조사의 필요성을 밝힌 것을 환영하고, 강원랜드 사례도 충분히 포함할 수 있다며 여당의 태도 변화를 촉구했습니다.

    [김관영/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정의당도 국정조사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시고, 더불어민주당도 야당의 국정조사 요구에 응답할 것을 촉구합니다."

    민주당은 사실관계 확인 절차가 선행돼야 하는 만큼 국정감사가 끝난 후에 국정조사 수용 여부를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홍영표/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지금 제기되는 의혹의 상당수는 사실관계가 잘못되거나 확대돼서 알려진 내용들이 많습니다."

    여야의 줄다리기가 계속 이어지면서, 국정조사 실시 여부는 이번 국정감사가 끝날 때까지 쉽게 결론이 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MBC뉴스 서혜연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