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5MBC뉴스
기자이미지 이덕영

"검경, 신속 수사해야"…野 "조국 사퇴하라"

"검경, 신속 수사해야"…野 "조국 사퇴하라"
입력 2018-11-30 17:09 | 수정 2018-11-30 17:19
재생목록
    ◀ 앵커 ▶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소속된 특별감찰반 수사관들의 부적절한 처신과 비위 행위 문제가 제기된 데 대해서 조국 민정수석이 경찰과 검찰에 신속한 조사를 요청했습니다.

    야당은 조국 수석이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고 일제히 공세에 나섰습니다.

    이덕영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오늘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민정수석실 산하 특별감찰반 수사관이 지인이 연루된 사건의 진행상황을 경찰에 물어보고, 일부 직원들이 근무시간에 골프를 쳤다는 의혹이 잇따라 제기된 데 따른 조치입니다.

    조 수석은 "특별감찰반 직원 중 일부가 비위 혐의를 받는다는 것 자체만으로 특감반이 제대로 업무를 수행할 수 없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조직쇄신 차원에서 소속청 복귀 결정을 건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검찰과 경찰에서 신속 정확하게 조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비위 내용에 대해선 "민정수석실 업무 원칙상 감찰 사안으로 공개할 수 없다"며 경찰과 검찰 등 복귀한 소속 기관에서 조사 후 사실 관계를 확정할 거란 입장을 내놨습니다.

    야당은 조국 수석의 사퇴를 요구하며 청와대를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경제난으로 국민은 허리가 휘어가는데 특감반 직원들만 근무시간에 달나라에서 골프채를 휘두르며 신선놀음을 했다"고 비판했습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도 "청와대발 참사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면서, "청와대 공직자의 오만과 횡포가 끊이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민주평화당과 정의당도 청와대의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기 위한 일벌 백계와 내부 단속을 주문했습니다.

    MBC뉴스 이덕영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