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콘서트
기자이미지 박소희

야 3당, '드루킹' 특검·국정조사요구…여, 사실상 거부

야 3당, '드루킹' 특검·국정조사요구…여, 사실상 거부
입력 2018-04-23 17:05 | 수정 2018-04-23 17:10
재생목록
    ◀ 앵커 ▶

    이른바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놓고 야 3당이 특검법과 국정조사요구서를 공동 제출하면서 대응 수위를 높였습니다.

    여야는 오늘 오후 국회의장과 다시 만나 쟁점 현안들을 논의했지만 이견만 확인했습니다.

    박소희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이 일명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의 대응 방안으로 특검법과 국정조사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야 3당은 특검법과 오늘 오후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하며 압박 수위를 높였습니다.

    또 여당이 특검을 수용한다면 국회를 정상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오전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야당의 공세를 논의한 결과 경찰수사가 미진하면 특검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확정했습니다.

    단서를 달긴 했지만, 사실상 거부 방침입니다.

    이같은 조건부 특검 검토와 관련해 우원식 원내대표는 당 지도부의 입장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야 3당이 '드루킹 사건'을 '대선 불법 여론 조작 사건'으로 규정한 것은 대선 불복 선언"이라면서 유감의 뜻을 표했습니다.

    오후 들어 여야 원내대표들은 국회의장과 만나 특검과 국민투표법, 추경예산안 등을 놓고 막판 조율을 시도했지만, 성과는 없었습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국민투표법을 처리하지 못해 6월 개헌은 사실상 어렵지만, 국회가 개헌의 끈을 놔서는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박소희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