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김장훈

가상화폐 시장 오늘도 '혼란'…발 빼는 시중 은행

가상화폐 시장 오늘도 '혼란'…발 빼는 시중 은행
입력 2018-01-12 20:08 | 수정 2018-01-12 21:06
재생목록
    ◀ 앵커 ▶

    가상화폐 시장은 오늘(12일)도 출렁거렸습니다.

    어제 법무부 장관은 가상화폐를 돈이 아닌 돌, 돌덩어리에 비유했었는데요.

    이용자들은 가상화폐의 성격부터 똑바로 규정하라고 반발했습니다.

    김장훈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어제 법무장관의 발언이 보도된 뒤 비트코인 시세는 밤새 오르고 내리길 반복했습니다.

    오늘 새벽 코인당 2천만 원까지 치고 올라갔다가 일부 은행이 실명확인 서비스를 도입하지 않고, 아예 가상계좌 서비스를 '접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1천7백만 원대로 다시 급락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관계자]
    "최근에 접수하신 분들 있잖아요. 그런 분들은 조금 불안해하시는 것 같아요."

    카드사들이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가상화폐를 살 수 없도록 하는 조치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는 등 금융권의 압박 조치가 줄을 이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이용자들은 크게 반발하는 분위기입니다.

    인터넷에는 가상계좌 서비스를 접기로 했다는 은행의 계좌를 폐쇄했다는 '인증글'이 올라오고 가상화폐 정책을 놓고 오락가락 행보를 보이는 정부를 비난하는 목소리도 높았습니다.

    [가상화폐 투자자]
    "금융상품이냐 아니면 일반상품이냐 그런 것에 대한 규정 같은 것은 미루고 있는 상황에서 미봉책들만 내세우고…"

    금융위원회는 오늘 가상화폐 거래소에 가상계좌를 제공해온 6곳 시중은행 관계자를 급히 불러 긴급회의를 했습니다.

    또한 시세 변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조율되지 않은 당국 방침이 알려지는 것을 최대한 차단하기로 했습니다.

    당국은 급한 불 끄기에 나섰지만, 이용자 불만은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장훈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