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한동수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1-29 20:00 | 수정 2018-01-29 20:01
재생목록
    ◀ 앵커 ▶

    이명박 전 대통령 재임 기간 만들어진 청와대 기록물이 대거 무단 반출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영포빌딩 비밀창고 압수수색 과정에서 발견된 문건들인데, 이 전 대통령 퇴임 직전 포장 이사 형태로 옮겨졌습니다.

    대통령 기록물의 외부 유출은 법으로 엄격하게 금지돼 있어 검찰 수사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 앵커 ▶

    공공기관 10곳 중 8곳 이상에서 채용 과정의 문제점이 드러났습니다.

    채용공고도 없이 특정인을 뽑거나, 심지어 지원도 하지 않은 사람을 채용하기도 했습니다.

    정부는 채용비리에 연루된 공공기관장 8명을 해임하고 189명을 업무에서 배제하기로 했습니다. 또 채용비리 적발 시 관련 직원을 즉시 퇴출시키기로 했습니다.

    ◀ 앵커 ▶

    가수 고 신해철 씨를 의료사고로 숨지게 한 의사 강 모씨가 수술한 환자 가운데 사망자가 4명 더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런데도 강씨는 여전히 의사 자격을 유지한 채 수술을 집도하고 있습니다.

    현행 의료법상 의사는 살인*성폭력 등으로 유죄 판결을 받아도 의사 면허를 유지할 수 있어 법의 사각지대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앵커 ▶

    밀양 세종병원 화재 당시 2층 방화문이 열기에 찌그러지면서 유독 가스가 퍼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불과 연기를 막아야 할 방화문이 제구실을 못 한 건데, 실제로 병원, 아파트 등의 방화문 상당수가 성능 기준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찰은 또, 세종병원 이사장과 병원장 등 3명을 입건하고 출국 금지시켰습니다.

    ◀ 앵커 ▶

    오는 일요일 10년 만에 재개되는 금강산 공연에 K팝 스타 보아 등 우리 측 출연진의 윤곽이 드러났습니다.

    인기 발라드 가수 이적과 정인,그리고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손열음 씨와 국악 신동으로 불리는 유태평양 씨도 금강산 무대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