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박선하

'서지현 검사 폭로', 한국판 '미투 운동' 계기 되나?

'서지현 검사 폭로', 한국판 '미투 운동' 계기 되나?
입력 2018-01-30 20:23 | 수정 2018-01-31 09:18
재생목록
    ◀ 앵커 ▶

    서지현 검사의 용기 있는 폭로에 각계각층의 응원과 지지가 이어졌습니다.

    성폭력을 당한 여성들이 피해를 폭로하는 '미투 운동'이 우리나라에서 확산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박선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대검찰청 앞에서는 검찰의 공식사과와 가해자 처벌을 촉구하는 집회와 기자회견이 이어졌습니다.

    한국여성단체연합은 "권위적인 검찰 조직에서 용기를 낸 서 검사에게 격려와 지지를 보낸다"고 밝혔고 한국여성변호사회도 "엄정한 진상조사와 사건재발 방지 대책"을 주문했습니다.

    [조현욱/한국여성변호사회 회장]
    "조금 낮은 직급의 여성들이 이런 성폭력에 많이 노출됐다고 생각을 하잖아요. 심지어 검사까지도 이런 일을 당하고 8년간이나 아무 말을 못하고 숨겼다는 거 자체가 정말 놀랍고…."

    정치권에서도 지지 표명이 이어졌습니다.

    [유승희/더불어민주당 의원]
    "위력에 의한 성범죄 행위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지위와 고하를 막론하고 수사를 통해서 그에 따르는 처벌을 반드시 받을 수 있도록…."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사건을 재수사해달라는 요청 글이 여러 개 올라왔고 온라인에서는 '#MeToo'라는 해시태그가 달린 네티즌들의 응원 글이 퍼지고 있습니다.

    [김혜정/한국성폭력상담소 부소장]
    "검찰 내 성폭력 사건에 대해서 이야기하신 것으로는 최초잖아요. 정말 오랫동안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는 그런 힘있는 목소리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직 검사가 직접 얼굴을 드러내놓고 성폭력 피해를 고발한 이례적인 사건 앞에 한국판 '미투 운동'에 대한 지지와 공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박선하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