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한동수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2-28 20:00 | 수정 2018-02-28 20:19
재생목록
    ◀ 앵커 ▶

    지난해 출생아 수가 처음으로 40만 명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합계출산율도 1.05명으로 역대 최저치를 또 갈아치웠습니다.

    재정 지원 위주의 저출산 대책을 근본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 앵커 ▶

    한국GM 군산공장의 비정규직 근로자 백여 명이 문자로 해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이들은 어떤 협의도 없이 일방적인 해고 위기에 몰려 있다며 정부 대책을 촉구했습니다.

    정규직도 다음 달 2일까지 희망퇴직을 받고 있어 한국GM 군산공장의 구조조정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 앵커 ▶

    '로타'로 알려진 유명 사진작가 최원석 씨가 모델에게 성추행을 저질렀다는 폭로가 나왔습니다.

    성추행·성폭력 의혹을 부인하던 배우 오달수 씨는 오늘(28일) 입장문을 내고 공식 사과했습니다.

    천주교 주교회의도 수원교구 한 모 신부의 성폭력 사실에 대해 공개 사과했습니다.

    ◀ 앵커 ▶

    이동통신사들이 인증이나 결제 등의 부가서비스가 유료라는 사실을 제대로 알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유료인 줄도 모르고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통신사들이 수익을 위해 일부러 유료 여부 확인을 어렵게 만들었다는 내부자 증언이 나왔습니다.

    ◀ 앵커 ▶

    고속도로 휴게소 운영사인 대보그룹이 이명박 전 대통령 측에 수억 원을 건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검찰은 지방선거 일정과 관계없이 수사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새로운 혐의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당초 3월 초로 예상됐던 이 전 대통령의 소환 시기는 늦춰질 전망입니다.

    ◀ 앵커 ▶

    강원랜드에 친인척 채용을 부정청탁한 공무원을 검찰이 수사하고도 대검 지침으로 아무 처벌 없이 넘어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비슷한 혐의를 받던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을 의식한 조처였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