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한동수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3-01 20:00 | 수정 2018-03-01 21:19
재생목록
    ◀ 앵커 ▶

    포스코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이권에 개입해 온 브로커를 검찰이 수사하고 있습니다.

    이 브로커는 공식 직함도 없으면서 전·현직 회장과의 친분을 내세워 포스코의 주요 의사결정에 깊이 관여했는데,
    포스코 계열사 고위 임원들조차 이 브로커에게 청탁을 할 정도였습니다.

    단독취재했습니다.

    ◀ 앵커 ▶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2008년 총선을 앞두고 공천헌금을 받은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검찰은 당시 비례대표 공천과 관련해 이 전 대통령 핵심 측근에게 수억 원의 불법 자금을 건넨 혐의로 김소남 전 의원을 소환했습니다.

    검찰은 또, 이 전 대통령의 큰 형인 이상은 다스 회장을 소환해 다스 실소유주 의혹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앵커 ▶

    문재인 대통령이 3.1절 기념사에서 대한민국은 3·1 운동의 가장 큰 성과인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선 일본 정부를 가해자로 지목하며 강도 높게 비판했고, 독도 문제를 두고도 "제국주의 침략에 대한 반성을 거부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앵커 ▶

    모델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유명 사진작가 '로타'가 MBC 보도 이후 피해자를 2차 가해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피해자는 물론 주변 지인들에게까지 집요하게 전화를 걸었는데 가해자의 사후 통화는 시도 자체만으로도 2차 가해에 해당합니다.

    ◀ 앵커 ▶

    지난해 은행들이 6년 만에 최대 실적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가계 대출이 늘고 금리가 오르면서 이자 장사로만 37조원 넘는 수익을 올렸습니다.

    임직원들의 연봉과 성과급이 과도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