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명노

평창 감동 이어 '패럴림픽' 출정식…"이제는 우리다"

평창 감동 이어 '패럴림픽' 출정식…"이제는 우리다"
입력 2018-03-02 20:47 | 수정 2018-03-02 22:29
재생목록
    ◀ 앵커 ▶

    절로 웃음이 지어지죠.

    평창 올림픽을 뜨겁게 달군 선수들의 열정, 이제 패럴림픽으로 이어집니다.

    사상 최대 규모로 나선 우리 선수단은 패럴림픽 사상 첫 금메달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출정식 현장에 이명노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 리포트 ▶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또 하나의 올림픽, 패럴림픽 선수단이 출정식을 갖고 선전을 다짐했습니다.

    6개 전 종목에서 자력으로 출전권을 획득한 우리 선수단은 패럴림픽 첫 금메달과 종합 10위 달성을 노립니다.

    [문재인 대통령]
    "넘어지고 일어나기를 반복하며 오늘을 준비해온 여러분은 그 어떤 순간에도 우리들의 영웅입니다."

    5명의 성이 모두 다른 휠체어 컬링 대표팀은 '오성 어벤져스'라 불러달라며, 평창올림픽 최고의 화제였던 '팀 킴'의 영광 재현을 다짐했습니다.

    [서순석/휠체어컬링 국가대표]
    "저희는 중도 장애인들이 상당히 많거든요. 힘든 일이 있어도 다시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는, 그런 마음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빙판 위의 메시'로 불리는 정승환도 아이스하키 첫 메달에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정승환/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아직까지 우리나라가 이기지 못한 팀은 캐나다, 미국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이번 목표를 결승전으로 잡았어요. 꼭 결승전 가서 멋진 경기 펼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평창올림픽의 감동을 잇는 또 하나의 축제 평창 동계 패럴림픽은 오는 9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열흘간의 열전에 돌입합니다.

    "이제는 우리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