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김효엽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3-03 20:01 | 수정 2018-03-03 20:02
재생목록
    ◀ 앵커 ▶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에 외압을 행사한 당사자로 지목된 권성동 의원과 모 고검장, 최흥집 전 사장 간의 통화 기록을 MBC가 확보했습니다.

    채용비리 수사에 중요한 계기가 있을 때마다 삼자 간 통화가 대폭 늘어났습니다.

    ◀ 앵커 ▶

    노동자 4명이 숨진 부산 해운대 엘시티 공사 현장 추락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해 경찰이 현장 감식을 벌였습니다.

    시공사인 포스코는 추락방지 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아 현장 작업자들로부터 다섯 차례나 노동청에 고발당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앵커 ▶

    평창올림픽 개회식 참가를 이유로 아이들에게 돈을 걷어 문제가 된 레인보우 합창단이 정치인의 행사에 아이들을 동원했던 사실도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일부 부모들은 법적 대응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성범죄 접수창구가 정부 기관 여러 곳으로 분산돼 있다 보니, 정작 책임지고 이 문제를 다루는 기관이 없다고 성폭력 피해자들은 호소하고 있습니다.

    직장 내 성폭력을 당한 뒤 3년 동안 수사기관과 고용노동부, 국가인권위원회의 문을 차례로 두드렸던 한 피해자가 그동안 어떤 일을 겪었는지 따라가 봤습니다.

    ◀ 앵커 ▶

    지난 1월 폭설로 큰 피해가 발생했던 미국 동북부 지역에 이번엔 시속 100km가 넘는 초강력 겨울 폭풍이 몰아쳤습니다.

    집에서 잠자던 남자아이가 쓰러진 나무에 깔려 숨지는 등 인명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