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한동수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3-20 20:00 | 수정 2018-03-20 20:05
재생목록
    ◀ 앵커 ▶

    이명박 전 대통령이 모레(22일)로 예정된 구속영장 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전 대통령 구속 여부는 오는 22일 밤이나 23일 새벽에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이 1985년 설립 당시부터 다스를 차명 소유했다고 적시했습니다.

    일찍 밝혀졌다면 '당선무효'에 해당하는 중대한 사안이라는 게 검찰의 판단입니다.

    ◀ 앵커 ▶

    이 전 대통령은 재임 당시부터 다스를 아들 시형 씨에게 물려주려고 치밀한 계획을 세웠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만, 자금 조달 문제와 실소유주 노출에 대한 부담 때문에 승계는 무산됐습니다.

    ◀ 앵커 ▶

    비용을 추가 지원하겠다는 삼성의 제안에 이 전 대통령이 크게 기뻐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삼성은 수임료 67억 원을 대납한 대가로 이건희 회장의 사면과 경영권 승계 전반에 걸친 지원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조용필, 이선희, 아이돌그룹 레드벨벳 등 우리 예술단이 다음 달 평양에서 2차례 공연합니다.

    예술단은 160여 명 규모로 윤도현과 백지영, 최진희와 소녀시대 출신 출신 서현도 포함됩니다.

    ◀ 앵커 ▶

    정부가 미세먼지 기준을 미국·일본 등 선진국 수준으로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학교 야외 활동이 금지되는 미세먼지 '나쁨'인 날은 연평균 12일에서 57일로 5배 가까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 앵커 ▶

    미국에서 보행자가 자율주행차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처음 발생했습니다.

    횡단보도 밖의 보행자를 인식하지 못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자율주행차의 안전성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앵커 ▶

    페이스북 이용자 5천만 명의 개인정보와 성향이 미국 대선 당시 트럼프 캠프로 넘어간 것으로 확인돼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미국·영국·EU가 모두 진상 조사에 착수했고 페이스북 시가총액은 하루 만에 40조 원이 증발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