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박종욱

안철수 "자유한국당, 이슬처럼 사라질 것"

안철수 "자유한국당, 이슬처럼 사라질 것"
입력 2018-03-21 20:34 | 수정 2018-03-21 20:39
재생목록
    ◀ 앵커 ▶

    안철수 전 대표가 자유한국당을 향해 '지방선거 후 이슬처럼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미 홍준표 대표가 안 전 대표를 한차례 공격한 바 있었죠.

    박종욱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인재영입 위원장 직함을 달고 한 달여 만에 당무에 복귀한 안철수 전 대표는 작심한 듯 자유한국당을 겨냥해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오는 6월의 지방선거에서 바른미래당이 제 1 야당이 되고 자유한국당은 이슬처럼 사라질 거라는 겁니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
    "아직도 부패정권 10년의 몽환에서 벗어나지 못 하고 있는 한국당은 이슬처럼 사라질 것입니다."

    이에 앞서 안철수 전 대표와 홍준표 대표 사이에선 이미 한 차례 날 선 공방이 오갔습니다.

    안 전 대표는 자신의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과 관련해 한참 떨어지는 3등이라고 혹평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상대로 자신의 출마가 무섭다는 표현으로 받아들인다고 반격했습니다.

    안 전 대표의 공세는 자유한국당을 부패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낡은 세력으로 규정하는 동시에 자신의 존재감을 부각시켜 보수 성향 유권자들이 바른미래당을 대안으로 선택하도록 유도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당이 사라질 거라는 강도 높은 비난을 들었지만 자유한국당은 오늘 하루 안철수 전 대표에게 맞대응은 하지 않았습니다.

    정책과 지지층이 겹치면서 묵시적 제휴 가능성과 사활을 건 경쟁 관계가 동시에 거론되는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관계가 점점 미묘한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MBC 뉴스 박종욱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