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김효엽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3-31 20:00 | 수정 2018-03-31 20:45
재생목록
    ◀ 앵커 ▶

    내일(1일)과 3일 두 차례 열릴 평양 공연 '봄이 온다'에 출연하는 우리 예술단과 태권도 시범단이 북한으로 떠났습니다.

    음악감독을 맡은 가수 윤상 씨는 "한반도에 평화의 봄이 올 것이란 염원을 담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앵커 ▶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에게 평창올림픽 참가를 도와준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며 2020년 도쿄와 2022년 베이징 올림픽에도 참가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평창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스포츠 외교 무대에 적극 나서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 앵커 ▶

    내일(1일)부터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역에서 다주택자가 집을 팔 때 최고 62퍼센트까지 양도세가 부과됩니다.

    중과세를 피하기 위한 매물이 많아지면서 3월 아파트 거래량은 작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 앵커 ▶

    환경오염을 막기 위해 폐가전제품의 수거와 재활용을 제조사가 책임지도록 했지만 삼성과 엘지 등 제조사는 재활용 실적을 관행적으로 조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재활용되지 못한 폐가전은 마구잡이로 버려지고 있습니다.

    ◀ 앵커 ▶

    13년 동안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무한도전>이 오늘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2005년 첫 방송부터 마지막 촬영 현장까지, 국민 예능 <무한도전>의 13년을 돌아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