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한동수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4-13 20:00 | 수정 2018-04-13 20:06
재생목록
    ◀ 앵커 ▶

    문재인 대통령이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위법 사실이 하나라도 밝혀지면 사퇴시키겠다며 직접 사태 진화에 나섰습니다.

    검찰은 김 원장의 출장비를 지원한 우리은행과 한국거래소 등을 전격 압수수색하며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습니다.

    ◀ 앵커 ▶

    문 대통령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처음으로 단독 회담을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남북·북미정상회담에 대한 초당적 협력을 당부했고, 홍 대표는 북핵을 일괄 폐기하는 리비아식 해법을 주문했습니다.

    홍 대표는 김기식 금감원장의 사퇴와 개헌안의 철회도 요구했습니다.

    ◀ 앵커 ▶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가 외부 충격에 의한 침몰 가능성에 대해 공개 토론을 벌였습니다.

    일부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과 선체의 긁힌 자국 등 외부 충격 가능성의 근거들도 제시됐습니다.

    선조위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침몰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작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앵커 ▶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병을 던지고 물을 뿌렸다는 논란을 일으킨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가 해외로 휴가를 떠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 전무의 이른바 '갑질' 논란에 대해서 경찰은 내사에 착수했고 검찰에도 고발장이 접수됐습니다.

    ◀ 앵커 ▶

    어제(12일) MBC가 20년 동안 착취당한 장애인들의 사연을 보도한 이후 오늘(13일) 인권조사관들이 긴급 구호에 나섰습니다.

    4명의 장애인들은 병원에 옮겨졌지만 다른 2명은 소재가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가 사태를 오랫동안 방치해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 앵커 ▶

    후배 검사를 성추행한 의혹이 제기된 안태근 전 검사장이 재판에 넘겨질 전망입니다.

    안 전 검사장의 신병 처리 방침을 논의한 검찰 수사심의위원회가 '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하라'고 결론을 내림에 따라 검찰이 조만간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