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서혜연

김경수 논란, 야당 "특검 요구" vs 여당 "부정확한 정보"

김경수 논란, 야당 "특검 요구" vs 여당 "부정확한 정보"
입력 2018-04-16 20:35 | 수정 2018-04-16 21:27
재생목록
    ◀ 앵커 ▶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특검과 국정조사를 요구했습니다.

    민주당은 야당의 공세는 경찰의 발표내용과도 다르다며,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서혜연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자유한국당은 드루킹이 요구한 대가가 오사카 총영사 자리였다는 보도를 언급하며 언론조작과 뒷거래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홍준표 대표는 김경수 의원 본인이 떳떳하다면 언론에 공개하고 국민들로부터 판단 받으라고 압박했습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표]
    "오고 간 문자만 제대로 수사가 되면 진상이 바로 드러납니다."

    바른미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은 대선 과정에서 문 대통령도 보고를 받았을 것이라는 의혹까지 제기했습니다.

    [안철수/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
    "김경수 의원이 당시에 문재인 후보께 알리지 않았을까. 그것을 감추지 않았을 거라는 것 역시 합리적 의심입니다."

    평화당도 지난 대선을 전후해 댓글부대가 여론조작을 위한 활동을 했는지 철저한 진상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야 3당은 경찰과 검찰을 잇달아 항의 방문하며 특검과 국정조사를 요구했습니다.

    반면 민주당은 댓글 조작 연루가 확인된 당원 2명을 제명했지만, 야당이 공세의 근거로 삼은 언론 보도와 경찰 발표 내용은 다르다고 반박했습니다.

    [박범계/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부정확한 정보를 활용해 이를 확대 재생산했다는 의혹을 지울 수 없습니다."

    또 일부 언론이 보도한 'A4지 30장 분량' 같은 내용은 담당 수사관만이 알 수 있다며, 수사기관으로부터 수사 내용이 유출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MBC뉴스 서혜연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