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한동수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5-14 20:00 | 수정 2018-05-14 21:34
재생목록
    ◀ 앵커 ▶

    북한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중국 접경 신의주에 고층 건물이 들어서고, 북한 당국은 경제 개발 속도전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우리 식의 종합시장 '장마당'에는 홈쇼핑과 같은 전화 판매 방식까지 등장했습니다.

    현지 취재했습니다.

    ◀ 앵커 ▶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가 달성되면 엄청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기와 에너지, 농업 분야를 언급하며 미국의 돈과 기술이 들어가면 북한도 남한 수준의 경제적 번영을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앵커 ▶

    2016년 총선 직전 발생한 북한 식당 종업원의 집단 탈북이 국가정보원의 기획이라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당시 식당 지배인 허강일씨는 MBC와의 통화에서 '자신이 종업원들을 속여 한국에 데려왔다.'고 시인했습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은 이병호 전 국정원장 등을 검찰 고발하고 박근혜 전 대통령도 추가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 앵커 ▶

    28명의 러시아 월드컵 대표팀 예비 명단이 발표됐습니다.

    청소년 대표 출신의 이승우와 K 리그 소속 문선민, 오반석 등이 깜짝 발탁됐습니다.

    신태용 감독은 주전들의 부상으로 수비 구성에 고민이 많다며 2주 뒤 최종 23명을 확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앵커 ▶

    드루킹 김 모 씨가 '다음'과 '네이트' 등 다른 포털에서도 댓글을 조작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두 업체를 압수수색하고 뉴스 '댓글'과 '추천' 기록을 보존하도록 조치했습니다.

    김경수 의원 전 보좌관에게 건넨 5백만 원에 대해 드루킹은 자신이 지시했다고 진술했습니다.

    ◀ 앵커 ▶

    무소속 원희룡 제주지사 후보가 토론회에 참석했다 제2공항 건설을 반대하는 주민 김 모 씨에게 폭행을 당했습니다.

    김씨는 토론회 도중 단상으로 뛰어들어 원 후보의 얼굴 등을 때리고 흉기로 자신의 손목을 자해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