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임명현

2차 남북정상회담, 서훈 국가정보원장 배석·송인배 제1부속비서관 수행

2차 남북정상회담, 서훈 국가정보원장 배석·송인배 제1부속비서관 수행
입력 2018-05-26 20:51 | 수정 2018-05-26 22:05
재생목록
    ◀ 앵커 ▶

    그러면 이번에는 청와대 취재기자를 연결해서 오늘(26일) 남북 정상회담 2차 정상회담 소식 다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소식 들어온 게 있습니까?

    임명현 기자 전해주시죠.

    ◀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늘 오후 판문점 북측 지역 통일각에서 남북 정상회담을 했다고 청와대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이 밝혔습니다.

    정상회담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이뤄졌다고 윤 수석은 전했습니다.

    두 정상은 4.27 판문점 선언의 이행과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남북의 양측의 합의에 따라 내일(27일) 오전 10시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직접 회담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두 정상은 이틀 전 트럼프 대통령의 갑작스런 북미 정상회담 취소 그리고 그 이후 회담 흐름이 회복된 상황 등을 놓고 기탄없는 논의를 가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청와대는 어제(25일)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를 열고 남북 관계 개선 노력을 계속해 나가는 것이 북미정상회담 성공과 한반도 비핵화에 기여 할 거라는 데 의견을 모은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조만간 남북이 서로 특사를 파견하거나 두 정상이 핫라인 통화를 갖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돼왔는데 두 정상은 취재진은 물론 다수 참모들에게도 공개하지 않은 채 29일 만에 전격적인 두 번째 만남을 가졌습니다.

    오늘 회담에는 우리 측에서는 서훈 국가정보원장이 회담에 배석했고 송인배 제1부속비서관이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에서는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이 수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MBC뉴스 임명현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